실비보험 청구 서류

삼성생명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청구 방법 총정리

ally123 2020. 12. 8. 11:59

삼성생명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청구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생명 실비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광고없는 필독 보험정보 시작 합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생활하면서 다치거나 아플때 보상받는 실손의료비보험은 이제 필수 보험이 되었습니다.

그런데....혹시 알아서 잘 청구해서 받고 계시나요?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어떤게 있는지 아시나요?

 

각각 보험사 보험사마다 청구 서류가 조금씩 다르다 보니 많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가입할 땐 쉬웠는데 청구 받을 땐 왜이리 어려운건지…저 또한 홈페이지와 어플 등 청구 방법을 찾다보니 정보가 너무 많이 흩어져 있고 조금씩 다르게 표기되어 있어서 어렵더라구요.

 

시그널플래너 라는 앱을 다운 받으면 한번에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아요.

 

 

‎시그널플래너 | 쉽고 편한 보험관리

‎보험료는 매월 꼬박꼬박 내는데, 적절하게 잘 들었을까요? 시그널 플래너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 가입 , 보험 리모델링 하

blink.do

하지만 삼성화재 실비 보험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을 직접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1. 보험금 청구서

(홈페이지 다운받아 직접 작성, 콜센터에 전화하면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2장

(청구서 파일 보시면 뒤에 붙어 있습니다.)

3. 진료비세부내역서

4. 진단서

5. 병원비 영수증

6. 약제비 영수증

 

위 6가지가 기본적인 필수서류입니다.

 

 

[추가로 확인할 정보]

-청구 금액이 5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질병분류기호가 기재된 입퇴원 확인서로 진단서 대체가 가능합니다. (진단금을 추가로 받을 경우가 아니라면 생략가능)

-청구기간은 질병 및 사고 발생 3년 이내로만 가능합니다. 자주 가는 영수증은 잘 보관 해 두었다가 한번에 청구도 가능합니다.(하지만 인간은 게으른 동물!! 그때그때 하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 작성방법]

 

가장 기본이되는 보험금 청구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작성 하시면 됩니다.

01_보험금청구서_삼성생명.pdf
0.45MB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 양식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 작성 샘플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작성법을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려고 했는데 삼성생명에서는 이렇게 샘플 페이지가 같이 있어서 보고 꼼꼼히 비교하면서 작성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삼성생명 실비 청구방법]

 

1. 우편 접수

- 고객센터 1588-5114

전화를 통해서 우편 발송할 주소지를 확인해서 접수 가능

 

2. FAX 접수

- 고객센터 1588-5114

전화를 통해서 FAX 번호 확인 후 새로 받은 FAX번호로 청구 가능

 

3. 인터넷/ 모바일 접수

- 청구금액 100만원 이하만 인터넷 접수가 가능

-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 어플 다운 및 설치 후 청구 가능

 


 

 

[보험금 심사 절차]

 

실비 보험기준으로는 빠르게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큰 사고를 통한 치료나 질병으로 보험금을 청구하게 된다면 필요한 자료도 더 제출 해야하며 필요에 따라 삼성생명 측에서 더 요청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분명 가입은 간단하게 한것 같은데...)

 

 

 

 

이렇게 삼성생명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조사를 하다보니 준비서류 빠지면 다시 병원 가야되고 번거로운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조금은 더 편하게 청구 할 수 있어 그런지 많이 청구해서 보상 받고 계시다고 하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당연한건데 잘 안되는게 현실…귀찮아서…)

병원에서도 청구한다고 하면 알아서 필요한 서류를 챙겨주더라구요. 하지만 질병마다, 진료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한번 더 꼼꼼히 챙기세요!

 

이번 삼성생명 실비 청구 서류 및 방법에 대해 조사하다 보니 조금 더 편하게 청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아서 알아 보았는데요. 요즘 시그널 플래너라는 보험관리앱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다운받아서 제가 먼저 사용해 보았습니다.

 

클릭하면 앱으로 이동합니다.

어플을 써보니 정말 보험금 청구가 사진만 찍어서 올리면 되는 편리한 어플인것 같아요!!!

제출할 서류를 준비하고 의료비 청구 눌러서 사진만 찍으면 끝!!

 

 

의료비는 결제하면 자동으로 청구 여부도 알려주는 정말 신세계 어플이네요!!!

저나 아이가 잔병이 많아 자주 병원을 가는데 시그널 플래너 이용하면 알아서 의료비 따로 분류해서 저장도 해주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다운로드 링크 남겨 놓을테니 꼭 써보세요.

 

 

설치하고, 실비청구 놓치지 않기 결제만 해도 의료비 청구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시그널 플래너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