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청구 서류

NH농협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ally123 2020. 12. 9. 11:27

NH농협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가입할 때는 쉬웠는데 막상 보험금을 청구하려니 쉽지않아보이는 실비보험.

챙겨야 하는 청구 서류와 복잡해 보이기만 하는 절차.. 번거롭다고 느껴보신 분들 많이 계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NH농협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와 청구 방법을 한큐에 이해하실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Step1.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 확인!

내가 사용한 의료비를 내가 가입한 실비보험에 청구할 수 있는지부터 먼저 알아봐야겠죠?!

청구를 하기 위해 일일히 서류를 검색해봐야하거나 문의해야 되서 번거롭다고 느끼셨던 분에게,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어플을 활용하면 병원비나 약제비를 결제한 후, 자동으로 어플에서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혼자 할 때 보다 훨씬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병원 이용이 잦으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 놓으면 개이득!!ㅎㅎ)

 

 

 

 

 

‎시그널플래너 | 쉽고 편한 보험관리

‎보험료는 매월 꼬박꼬박 내는데, 적절하게 잘 들었을까요? 시그널 플래너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 가입 , 보험 리모델링 하

blink.do

 

▲ 시그널 플래너 어플 다운로드


Step2. 청구서류 준비하기

 

구 가능여부를 확인했다면, 이제 청구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 가지수가 많다고 느끼실텐데, 실제로 해보시면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개인 서류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병원에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아래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처리동의서

NH농협손해보험+보험금+청구서.pdf
0.73MB

- 신분증 사본

- 통장사본(사전 미등록 계좌인 경우만)

- 진단명(질병분류코드)·수술명·수술일자가 포함된 서류 [예 : 입·퇴원확인서]

- 진단서


Step3. 청구하기

 

청구하는 방법은 이메일, 팩스, 홈페이지 접수 등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 또는 PC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겠죠?!

★ 모바일 접수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의료비 청구여부를 알아봤을 때 썼던 '시그널 플래너' 어플에서, 준비하신 청구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절차가 많이 줄어드니, 의료비 청구를 훨씬 쉽게 할 수 있으시겠죠?!

 

 

​★ PC 접수

NH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Click)에 접속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신 후에 서류를 첨부해 신청하세요!

상단 메뉴에서 '보상서비스' → '보험금청구하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 방문 접수

서류를 준비하셔서 가까운 NH농협영업점에 가셔서 방문 접수 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점은 고객콜센터(1644-9000)으로 문의 해 주시고, 영업점 검색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NH농협손해보험

보험에 마음을 더합니다. 헤아림-NH농협손해보험

www.nhfire.co.kr

 


 

NH농협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죠?! 그동안 청구 못하고 그냥 넘어갔던 의료비, 이제부터는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설치하고, 실비청구 놓치지 않기 결제만 해도 의료비 청구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시그널 플래너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