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청구 서류

흥국생명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ally123 2020. 12. 10. 12:44

흥국생명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실비보험 ,어떤 서류를 챙겨야 의료비를 청구할 수 있을까요?!

실비 보험 청구 절차.. 어려워 보이지만, 보험 혜택 제대로 누리셔야죠!

어떻게 청구해야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지, 흥국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서류와 그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Step1.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 알아보기!

먼저, 사용한 의료비와 약제비가 실비보험으로 청구 가능한지부터 알아봐야겠죠?!

청구 전에 보험사에 문의해야 하는 절차가 번거롭다고 느끼셨던 분들을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결제만 해도 자동으로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그널 플래너' 어플에서 쉽고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 이용이 잦으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 놓으면 개이득!!ㅎㅎ)

 

 

 

‎시그널플래너 | 쉽고 편한 보험관리

‎보험료는 매월 꼬박꼬박 내는데, 적절하게 잘 들었을까요? 시그널 플래너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 가입 , 보험 리모델링 하

blink.do

 

▲ 시그널 플래너 어플 다운로드

 


 

Step2. 청구 서류 준비하기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하셨다면, 아래 서류들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개인서류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서류들이니, 어렵지 않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공통서류

- 청구인 신분증 사본

- 보험금 청구서

흥국생명+보험금청구서.pdf
2.50MB

 

★ 입원시

- 진단서 (50만원 이하라면,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 확인서 or 진단명 및 입원기간이 포함된 진료확인서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 입퇴원확인서(진단서에 입원기간이 포함된 경우 및 실손의료보험의 경우는 제외)

진단서, 입퇴원확인서에는 진단명 및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입원진료비 계산서(영수증)

- 입원진료비 세부내역서

 

★ 통원시

- 진단서·통원확인서·(통원일자별)처방전·진료확인서·소견서·진료차트 등 진단명, 질병분류코드, 통원일자 및 기간이 포함된 서류

- 통원진료비 계산서(영수증)

 

★ 처방조제비

- 처방전(진단명 및 질병분류코드 기재)

- 일자별 약제비 계산서(영수증)


 

Step3. 청구하기

 

청구하는 방법은 이메일, 팩스, 홈페이지 접수 등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 또는 PC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겠죠?!

★ 모바일 접수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의료비 청구여부를 알아봤을 때 썼던 '시그널 플래너' 어플에서, 준비하신 청구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절차가 많이 줄어드니, 의료비 청구를 훨씬 쉽게 할 수 있으시겠죠?!

 

★ 인터넷 접수

흥국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사이버창구' 메뉴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

서류를 준비해 아래 링크로 접속하세요~

www.heungkuklife.co.kr/

 

흥국생명

 

www.heungkuklife.co.kr

★ FAX 접수

흥국생명 콜센터(1588-2288)에 전화하시면, 1회성 가상팩스번호가 발급됩니다. 준비하신 서류를 안내받으신 팩스번호로 발송해 주세요!

※1588-2288→9번(ARS조회 및 처리)

 

★ 우편 or 방문접수

서류를 준비하신 후, 우편으로 접수하시거나 영업 시간 내에 흥국생명 금융프라자 지점에 방문하셔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 접수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7 (영등포동2가) 2층 흥국생명 사고접수센터

 


 

흥국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죠?! 그동안 청구 못하고 그냥 넘어갔던 의료비, 이제부터는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설치하고, 실비청구 놓치지 않기 결제만 해도 의료비 청구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시그널 플래너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