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청구 서류

미래에셋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 총정리

ally123 2020. 12. 2. 10:51

미래에셋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및 방법 총정리

 

 

누구나 하나쯤은 가입해 둔 실비보험! 가입은 했지만 막상 혜택을 보려니, 청구 과정이 어렵고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 보니 결국 못하게 된 경험, 다들 한번씩 있으시죠?

오늘은 어떻게 실비보험을 청구해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지, 미래에셋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서류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 확인!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사용한 의료비와 약제비가 실비보험으로 청구 가능한지부터 보는 일입니다!

청구 전에 보험사에 문의해야 하는 절차가 번거롭다고 느끼셨던 분들을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결제만 해도 자동으로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그널 플래너' 어플에서 쉽고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 이용이 잦으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 놓으면 개이득!!ㅎㅎ)

​내가 가입한 보험 목록도 쫙 뜨고, 과거에 청구 안한 의료비 목록도 쫙 뜨니, 그동안 안한 의료비 청구... 해결안한 숙제인것 같아서 얼른 청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신세계ㅎㅎ)

 

 

 

‎시그널플래너 | 쉽고 편한 보험관리

‎보험료는 매월 꼬박꼬박 내는데, 적절하게 잘 들었을까요? 시그널 플래너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 가입 , 보험 리모델링 하

blink.do


 

Step2. 청구 서류 준비하기

이제 청구서류를 준비하실 차례입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보신 후 결제하는 영수증과 처방전 등을 미리 잘 챙겨놓으셔야 하는데요. 별도의 발급 비용없이, 의료기관에서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어렵지 않습니다.

★ 공통 기본서류

① 보험금청구서 +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② 수익자 신분증(앞면) 사본

미래에샛생명 보험금청구서양식 190611.pdf
2.14MB

 

[ 입원보험금 ]

① 병명이 확인되는 병원서류(진단서, 입퇴원 확인서 등)

② 진료비계산서(병원영수증)

③ 진료비세부내역서

[ 통원시]

① 진단명, 통원일자 및 기간이 포함된 서류

② 진료비계산서(병원영수증) : 일자별 진료비계산서 또는 납입확인서와 세부내역서

 

[처방시]

① 의사처방전(병명코드기재)

② 일자별약제비계산서(영수증)

 


 

Step3. 청구하기

청구하는 방법은 이메일, 팩스, 홈페이지 접수 등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 또는 PC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겠죠?!

★ 모바일 접수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의료비 청구여부를 알아봤을 때 썼던 ​​'시그널 플래너' 어플에서, 준비하신 청구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절차가 많이 줄어드니, 의료비 청구를 훨씬 쉽게 할 수 있으시겠죠?!

 

 

★ 홈페이지 접수

미래애셋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 청구서류를 이미지 형태로 업로드해 주세요!

홈페이지 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https://life.miraeasset.com/home/index.do#MO-HO-000000-000000

 

life.miraeasset.com

 

 

 

★ FAX 접수

보험금 청구서를 서면 작성해주신 후, 다른 구비서류를 준비하신 후 고객센터(1588-0220)를 통해 가상팩스번호를 발급받으신 후 접수해주세요!

 

★ 우편 접수

지급 총액 100만원이 넘는 경우는, 우편으로 서류를 등기 발송하시거나 가까운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및 지점에 방문하셔서 직접 접수하셔야 청구가 가능합니다.

우편 접수: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13층 에이원손해사정 미래에셋생명팀

 


 

지금까지 미래애셋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죠?! 그동안 청구 못하고 그냥 넘어갔던 의료비, 이제부터는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설치하고, 실비청구 놓치지 않기 결제만 해도 의료비 청구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시그널 플래너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