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청구 서류

K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ally123 2020. 12. 1. 10:16

K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KB손해보험 실비보험 청구방법

 

 

병원 입원과 통원 치료!

건강하던 내가 드디어 실비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왔지만, 챙겨야 하는 청구 서류와 복잡해 보이기만 하는 절차..

번거롭다고 느껴보신 분들 많이 계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K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와 청구 방법을 한큐에 이해하실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1. 모바일 접수

3년 내 발생한 의료비는 청구 서류만 잘 준비해서 신청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청 방법은 스마트폰, E-mail, 우편, 직접 방문, Fax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청구 방법은 바로 '스마트폰' 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청구 서류를 준비하신 후 '시그널 플래너' 어플을 통해 청구하시면 되는데요!

서류의 사진만 찍으면 보험사에 자동으로 청구가 되고, 청구 신청시에 필수 서류인, "보험금 청구서"를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니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시그널플래너 | 쉽고 편한 보험관리

‎보험료는 매월 꼬박꼬박 내는데, 적절하게 잘 들었을까요? 시그널 플래너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 가입 , 보험 리모델링 하

blink.do

▲ 시그널 플래너 어플 다운로드


 

>> 청구서류

 

★ 필수서류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 시그널 플래너 어플로 모바일 신청시, 보험금청구서는 작성하지 않으셔도 되니 참고하세요!

KB손해보험+보험금청구서.pdf
2.49MB

 청구인의 신분증 사본 (미성년자인 경우는 생략)

 

입원시

 진단서(청구 금액이 50만원 이하라면, 진단코드 또는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확인서 또는 진료확인서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

 진료비계산서(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비급여 내역이 없는 경우 생략)

 

통원시

상황에 따라 진단서(소견서), 통원(진료)확인서, 진료차트 등이 필요할 수 있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래 기본 서류만으로도 의료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진료비계산서(병원/약국 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처방전

 


 

2. 홈페이지(PC) 접수

모바일 어플 다음으로 편리하게 실비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PC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KB손해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구비서류를 스캔하여 업로드하거나 가상 FAX 번호를 발급받아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가상 FAX의 경우 100만원 이하건만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 하세요!

 

 

KB손해보험

국민의 평생 희망파트너, KB손해보험, [B]

www.kbinsure.co.kr

 

3. 우편 접수

물론, 서류를 준비하신 후 우편으로 접수하실 수도 있는데요.

중요 서류니 분실 우려를 줄이기 위해 등기로 발송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죠?!

주소 : (우:04027)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9 (합정동) KB손해보험 합정빌딩 19층 인보험사고접수센터

 


 

실비보험 청구,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청구 서류는 개인 서류를 제외하고는 의료기관(병원)을 통해서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이제 더이상 실비보험금 청구, 귀찮다고 그냥 넘어가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설치하고, 실비청구 놓치지 않기 결제만 해도 의료비 청구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시그널 플래너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