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청구 서류

교보생명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ally123 2020. 12. 15. 14:33

교보생명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청구 방법 총정리

 

실비보험 ,어떤 서류를 챙겨야 의료비를 청구할 수 있을까요?!

어떤 방법으로 해야 가장 빠르고 쉽게 끝낼 수 있을까요?!

가입보다 청구가 더 어려워보이는 실비 보험이지만, 보험 혜택 제대로 누리셔야죠!

어떻게 청구해야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지, 교보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서류와 그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Step1.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 알아보기!

내가 사용한 의료비와 약제비를 실비보험으로 청구할 수 있는지부터 먼저 알아봐야겠죠?!

기준 금액이 얼마인지부터 알아보려면 또 다른 검색이나 문의가 필요해 번거롭다고 느끼셨던 분들을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병원이나 약국에서 결제만 해도 자동으로 의료비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시그널 플래너' 어플을 하번 깔아 놓으면 혼자 할 때 보다 몇배는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병원 이용이 잦으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 놓으면 개이득!!ㅎㅎ)

 

 

 

 

‎시그널플래너 | 쉽고 편한 보험관리

‎보험료는 매월 꼬박꼬박 내는데, 적절하게 잘 들었을까요? 시그널 플래너에서 쉽고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아프거나 사고가 났을 때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 가입 , 보험 리모델링 하

blink.do

▲ 시그널 플래너 어플 다운로드


 

Step2. 청구서류 준비하기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하셨다면, 아래 서류들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개인서류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병원에서 발급 해주는 서류들이니, 어렵지 않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입원시

- 진단서 (단,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 확인서 또는 진단명 및 입원기간이 포함된 진료확인서로 갈음)

- 진료비 계산서 또는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 통원시

- 진단서

- 통원확인서ㆍ(통원일자별)처방전ㆍ진료확인서ㆍ소견서ㆍ진료차트 중 1개 서류 (진단명, 통원일자 및 기간이 포함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 진료비ㆍ약제비계산서(영수증)

- 진료비세부내역서

★ 공통서류

- 보험금청구서

- 청구인 신분증 사본

교보생명+보험금청구서류.pdf
0.14MB

 


 

Step3. 청구하기

청구하는 방법은 이메일, 팩스, 홈페이지 접수 등 보험사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 또는 PC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겠죠?!

★ 모바일 접수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의료비 청구여부를 알아봤을 때 썼던 '시그널 플래너' 어플에서, 준비하신 청구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절차가 많이 줄어드니, 의료비 청구를 훨씬 쉽게 할 수 있으시겠죠?!

★ 인터넷 접수

인터넷 접수는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는 방법인데요,

교보생명 아래 링크를 통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PC로 신청할 경우, 신청 서류의 스캔 파일을 업로드 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www.kyobo.co.kr/webdocs/view.jsp?screenId=SMPINOSM540

 

사고보험금 인터넷 접수

사고보험금 인터넷 접수

www.kyobo.co.kr

★ 팩스 접수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 또는 교보생명 콜센터(1588-1001) 에 문의하신 후, 팩스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팩스 접수 역시, 청구금액은 100만원 이하에 한한다는 점, 기억하시고요!

 

★ 방문 접수

전국 교보생명 고객PLAZA 또는 외설 창구를 통해 직접 방문 접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객PLAZA / 지점찾기

고객PLAZA 또는 외설 창구에 방문하여 접수하는 경우에는 방문하시는 분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 면허증)과 보험가입증서를 꼭 지참해 주세요!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하죠?! 그동안 청구 못하고 그냥 넘어갔던 의료비, 이제부터는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설치하고, 실비청구 놓치지 않기 결제만 해도 의료비 청구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 시그널 플래너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